EDUCATION

ADJUVANT KOREA

"화장품"에 대해


근래, 자연 화장품이라는 것이 지극히 당연하게 되어, 그 확대는 끝을 알 수 없을 정도입니다. 국민 센터에 의한 자연 화장품의 분석 결과에서는, 화장품 회사의 선전 문구와는 정반대로 화장품 속에 색소 - 파라벤 등의 알레르겐 물질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본래 화장품이란, 약사법에 의해 신체를 청결하게 하고, 매력 있게 하며, 용모를 바꾸거나 또는 피부 혹은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신체에 도포, 살포, 그 외의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인체에 대한 작용이 완화한 것을 말한다.」라고 정의되고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이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우려가 있는 화학 약품이 혼합되어 있는 것은 매우 무서운 일입니다. 그리고 유감스럽게도 이러한 화장품에 독을 일으켜,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분은 완전히 없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 화장독이란 알레르기 반응인데, 여기서 알레르기 반응이라고 하는 것에 대하여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이란 인체가 일으키는 거부반응과 같은 것이며 백혈구가 이물질을 감지해, 화학 약품을 뿌리고, 주위의 혈관이나 조직에 염증(가려움 • 붉은빛 - 부종)을 일으킵니다. 즉, 화장독이란 스스로에게 그 화장품은 당신의 피부에 유해해요..라며 가르쳐 주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알레르기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 성분을 화장품에 넣었을 경우는 표시하지 않으면 안 된다.라고 후생성에서 의무 지우고 | 있습니다. =표시 지정 성분




이 지정 성분이 들어가 있지 않은 것을 무첨가 화장품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만, 무첨가 화장품이라고 절대로 화장독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 성분이 들어가 있지 않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2001년 4월부터는 전 성분의 표시가 의무화될 예정입니다.


이것을 경계로 무첨가 화장품은 많이 변해가겠지요.




그런데 여기서, 피부과 학회에서 발표된 접촉성 피부염 (화장독)의 원인을 예를 들면



  1. 코발트 (파운데이션, 립스틱의 안료) 
  2. 옥시벤존(자외선 차단제, 자외선 흡수제) 
  3. 라우릴 황산나트륨(일시적 염색약) 
  4. 프로 폴리스 (건강식품, 민간 치료약) 
  5. 망고 (미용 목적으로 해 사용, 좋과이기 때문에 물들기 쉽다)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프로 폴리스에 의한 접촉성 피부염의 보고는 해마다 많아지고 있습니다. | 일본에서는 최근, 화장품으로서의 판매가 허가되었으므로, 더욱더 사용 빈도는 증가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성분에는


강한 알레르기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그 사용에 대해서는 충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은 올바른 지식 · 정보를 얻을 기회를 가능한 한 많이 만들고, 무엇이 안전하고 무엇이 위험한가를 판별해 편리성 · 이미지 구조 등의 유혹에 당하는 일이 없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