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ADJUVANT KOREA

현대 피부 질환과 항노화 화장품에 대해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전에도 말씀드렸습니다만, 지구는 약 46억년 전에 탄생했다고 추측되며 그 무렵은 산소라는 것이 없고, 모든 생물은 산소 이외의 물질을 에너지원으로 하여 살고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광합성을 하는 식물 등의 출현으로 그 부산물인 산소를 에너지원으로 하는 생물이 증가하기 시작해 그 중에서도 우리 인간을 포함한 포유류는 궁극의 진화를 이룬 생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류는 탄생한지 불과 1200만년 전이며, 지구 탄생과 비교하면 0,26% (1200만/45억 밖에 역사가 없습니다. 그 중에 우리는 태어남과 죽음을 반복해 왔습니다. 여기서 노화에 있어서 빠뜨릴 수 없는 것이 활성 산소인데 태어난지 얼마 안된 아기와 60세의 사람의 피부를 비교해 보십시오. 누구라도 아기의 피부를 동경할 것입니다. 그것은, 노화되어 있지 않은 피부와 노화된 피부와의 차이입니다. 우리는 호흡을 함으로써 독성이 강한 활성산소라고 하는 물질을 신체에 발생시켜, 그것이 원인이 되어 피부 노화가 시작됩니다. 


그러나, 현대는 나이에 비해서 피부가 아름다운 사람이 의외로 많아, 100년전의 60세의 피부와 현대의 60세의 피부를 비교하면 현대 여성의 피부가 아름다운 것은 틀림없을 것입니다. 그것은, 의료의 발달에 의해, 피부의 구조나 기능이 명확해져, 활성 산소의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것. 식생활의 안정으로 균형잡힌 식사의 섭취가 가능하게 된 것. 그리고 무엇보다. 정보화에 의해, 텔레비전이나 잡지등에서 노화의 원인은 활성 산소인 것을 여러분에게 이해시켜 피부 노화에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게 한 결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21 세기는 화장품에 있어서 항노화 화장품이 대두하는 새로운 시대에서 여러분이 어떻게 능숙하게 피부 노화에 대해 대처해 가면 좋을지 함께 생각해 봅시다. 


(1) 피부에 발생한 활성 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피부의 작용이 멈추지 않도록 항산화 화장품을 사용한다. 


벌써 아쥬반 화장품에서는, 베이직 시리즈를 필두로 항산화 화장품의 제공을 개시해, 현재는, 미스티 - W액션까지의 피부 노화 대책 - 화장품을 발매했습니다. 이것은, 아쥬반 화장품 창립시부터의 프로젝트이며 저의 염원이기도 했습니다. 


(2) 수면을 제대로 취한다. 


우리의 신체에는 체내시계라는 것이 갖춰져 있어 옛부터 아침이 되면 눈을 뜨고, 밤이 어두워지면 잔다」라고 하는 규칙을 지키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현대는 이 리듬에 반해 밤 늦게까지 텔레비전을 보고 있거나, 불규칙한 일로 수면을 제대로 취할 수 없는 사람이 많습니다. 피부에 제일 중요한 것은, 하루빨리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입니다. 


(3) 인사이드 화장품(=내면으로부터의 미적 개발) 


뷰티 플러스와 같은 항산화제로 대표되는 SOD와 같은 식품을 복용함으로써 신체의 속에서부터의 항산화 대책도 매우 중요합니다. 


(4) 어릴 때부터의 항노화 대책 


일반적으로 피부 노화는 기미 · 주름등의 피부의 쇠약이 눈에 보였을 때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하시기 쉽지만, 인간의 체력의 피크인 18세를 경계로 시작되고 있습니다. 젊다고 안심할 수 없고, 반대로 젊을 때부터 항산화를 목적으로 한 케어가 이루어진다면 10년, 20년 지나도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겠지요. 


(5)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킨다. 


활성 산소는 자외선을 받으면 발생하여,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데 광노화라는 말이 있듯이 자외선에 노출되는 부위에는 피부 노화의 진행이 빨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론가스 사용량의 증가에 의해 오존층의 감소가 진행되어, 지금까지의 자외선보다 더 강렬한 자외선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또, UV케어를 위한 화장수나 유액이 계절마다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만 국민 생활 센터의 조사에 의하면, 효과가 있던 것은, 13 종목 중, 겨우 1 품목이었다고 하는 놀랄 만한 결과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항노화 (항산화) 화장품이 시장에 많이 나오고는 있지만 유감스럽게도 화장품 업계 전체에서, 항산화에 대한 인식은 아직도 낮다고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것을 근거로 해서 저와 아쥬반 화장품은 여러분께 좋은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에 힘을 쏟고, 화장품 업계 전체의 의식 향상으로 연결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명 아쥬반코리아(주)  ㅣ  대표이사  박경철   

사업자등록번호 125-81-90926  ㅣ  주소 경기도 평택시 비전3로 19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