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ADJUVANT KOREA

올바른 샴푸와 능숙하게 사귀다.


시장에는 여러가지 종류의 샴푸가 있습니다만, 여러분은 하나의 샴푸를 어느 정도 긴 기간 계속 사용했던 적이 있습니까? 아마. 그만큼 길게 사용한 경험은 없지 않을까요? 그 이유로서 샴푸가 신발매 되면 그 쪽으로 바꾸어 버린다」 「현재의 샴푸에 만족하지 않았다(비듬 가려움 - 푸석함을 느낀다) 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것으로 좋은 것일까요? 


올바른 샴푸의 선택 방법 

자신의 모발의 질로 판단한다(드라이 - 오이리 - 노멀) 

배합 성분에 주의한다. 


두피도 얼굴의 피부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얼굴과 같이 조심해 주지 않으면 안됩니다. 그 중에서도 제일 무서운 것은. 계면활성제입니다.

 

[계면활성제란] 

유화 , 기포 세정 - 살균 · 대전 방지 · 유연 · 용해 · 침투등의 작용을 가져, 예를 들어 세정료(세안 샴푸 · 세제) 등에는 반드시 배합되고 있습니다. 계면활성제에는 안전성이 높은 것과 석유계의 것이 있어, 대부분의 샴푸에는 석유계의 계면활성제가 배합되어 있습니다. 


그럼, 석유계의 계면활성제란 어떠한 것입니까? 거기에는 3가지의 작용이 있습니다. 

  • 침투작용..... 지방질분을 녹여, 피부 세포내에 들어간다. 
  • 단백질 변성 작용.. 피부 세포를 손상시켜 알레르겐(이물)이라고 판단되고 알레르기를 일으킨다. 
  • 잔류성 - 비분해성 성분이 잔류해, 두피의 비듬 가려움 · 모발빠짐 등 모든 피부 장해를 일으킨다. 


이런 작용을 가지는 계면활성제가 배합되어 있는 상품에는, 성분 표시에 석유계 계면활성제」라고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또 성분명을 보고 판단하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이제 한 가지, 여러분에게 전해 드리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샴푸 한 후에 잘 헹구어도 향기가 남는 것은 왜입니까? 석유로 씻으면 두피에 미끈미끈 남듯이, 합성 향료가 들어가 있는 샴푸로 씻으면 향기가 남습니다. 그것이, 두피 - 모발에 남아, 가려움이나 피부의 트러블로 연결됩니다. 그리고 상품에는 향료라는 기재가 있어도, 천연의 것을 사용하고 있는지 향유를 사용하고 있는지 모릅니다. 천연의 향이면, 잘 헹군 후에도 향기는 남기 어려울 것입니다. 


구입 전에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샴푸를 선택해, 향기나 사용하고싶은 마음만으로 선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또 자신에 맞은 샴푸가 발견되면, 최악이어도 반년은 계속 사용하는 것이 , 샴푸와의 능숙한 사귀는 방법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또, 올바른 샴푸를 선택해도, 씻는 방법이 잘못되어 있으면, 두피 * 모발을 손상시켜 버립니다. 


올바른 샴푸의 방법 

  1. 머리카락을 미지근한 물로 잘 씻는다. 
  2. 샴푸는 양손으로 거품이 일게 하고 나서 머리카락에 올려 놓는다. 
  3. 손톱를 세우지 않고 두피를 부드럽게 씻는다 . 
  4. 심할 때는 두 번 씻고, 두번째 샴푸는 1회째의 반량으로 씻는다. 
  5. 헹굼에는 시간을 들여 구석구석까지 정중하게 헹군다. (샴푸가모공에 남으면, 비듬 가려움 · 탈모털의 원인이 된다) 


얼굴의 손질과 같게, 샴푸도 매일 같이 하고 있는 것입니다. 잘못된 케어를 하고 있으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쌓여 10년, 20년 후, 그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또 최근에는 아침샴푸를 하는 분이 많은 듯 한데, 그 이유로서 깨끗이 한다. 머리 모양을 잡기 쉽다 등이 있습니다만, 아침샴푸라면 헹굼이 불충분하여 트러블을 일으킬 우려가 있습니다. 얼굴의 피부 같이, 더러움을 빼고 쉬게 하는 것이,건강한 두피 모발을 육성하는 길입니다.


회사명 아쥬반코리아(주)  ㅣ  대표이사  박경철   

사업자등록번호 125-81-90926  ㅣ  주소 경기도 평택시 비전3로 193-24